본문 바로가기
Front-End/NextJS

[NextJS] Next js를 배워보고 느낀 점

by 흐암졸령 2022. 6. 11.
반응형

 React에서는 routing을 하기 위해서는 react-rout-dom을 사용해서 path 별로 어떠한 컴포넌트가 보일 건지 설정을 해주어야 했다. 그리고 SSR을 설정하기 힘들어서 SEO면에서도 좋지 않았다. 솔직히 SEO같은 점들은 체감되지는 않았지만, Next js를 쓰게 되면 file 별로 자동으로 path가 만들어지고 SSR을 하기에도 매우 편하다고 해서 배워보았다.

 

 노마드코더의 Next JS 무료 강의를 들었는데 계속 들으면서 느꼈던 것은 Next js에는 정말 엄청난 기능들이 많다는 것이었다. file 별로 URL path가 생성되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그 속을 들여다보니 기본적인 SSR 기능으로 SEO를 할 수 있고, redirect와 rewrite 기능으로 URL masking을 할 수 있었다. React만 배웠을 때는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기능인데 Next js에서는 간단한 설정으로 할 수 있었다. 아직 프로젝트를 진행해 본건 아니지만 왜 규모가 큰 웹은 React가 아닌 Next js를 사용하는지 알 것 같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