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ck-End/Server

[aws][rds] The last packet sent successfully to the server was 0 milliseconds ago. The driver has not received any packets from the server. 에러 해결하기

by 흐암졸령 2022. 11. 28.
반응형

문제 상황

 aws rds 를 사용하여서 mysql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였다. 그 후 datagrip 으로 연결하려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나오면서 연결이 되지 않았다.

The last packet sent successfully to the server was 0 milliseconds ago. The driver has not received any packets from the server.

인터넷에 나와있는 거의 모든 방법을 다 해봤었다. 모두가 하라는 보안그룹 설정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설정하였다. (혹시 몰라서 모든 아이피로 허용도 했다.) 그리고 파라미터 그룹, mysql의 각종 설정 등을 수정하며 몇 시간을 보냈는데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해결 방법

 aws 계정을 처음 생성하고 그대로 aws rds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역이 캘리포니아로 되어 있었다. 혹시 몰라서 아시아/서울로 바꾸니 내가 만들었던 인스턴스, rds 가 없어 다시 생성하고 연결해보니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aws 에서 리전과 관련된 문제로 보이는데 왜 이런 문제가 생겼는지 이유는 확실하지 않다. 

 aws를 더 공부해보고 이유를 알게 된다면 추후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